과학자들은 지구에 가까운 소행성 베누(Bennu)에서 수집한 샘플을 처음으로 엿보았고 예상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연구진은 9월 26일 샘플이 담긴 용기를 열었을 때 용기 뚜껑 안쪽과 외계 암석과 토양을 수집하는 데 사용되는 메커니즘을 둘러싼 바닥에서 어두운 색의 미세한 물질이 풍부하게 발견되었습니다. 예상치 못한 잔해는 주요 샘플이 분석되기 전에 소행성에 대한 주요 통찰력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9월 24일 유타 사막에 샘플이 착륙한 것은 NASA의 7년간의 OSIRIS-Rex 임무의 정점을 의미합니다. 이 임무는 지구에서 약 3억 2천만 킬로미터 떨어진 Bennu를 여행하고 소행성에 착륙한 다음 지구로 돌아왔습니다. 샘플 드롭을 위해. (총 주행거리 : 약 38억 6천만 마일)

임무 팀은 우주 샘플의 세심한 분석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클린룸이 있는 휴스턴에 있는 NASA의 존슨 우주 센터에 용기가 도착한 다음 날 용기를 털어냈습니다.

Bennu 샘플이 밝혀낼 수 있는 것
소행성은 태양계 형성의 잔재로, 행성이 형성되고 자리를 잡을 때 혼란스러웠던 초기 시절이 어땠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지구 근처 소행성 역시 우리 행성에 위협이 되므로, 그 구성과 궤도를 이해하는 것이 지구와의 충돌 과정에서 우주 암석의 방향을 바꾸는 최선의 방법을 찾는 열쇠입니다.

OSIRIS-REx가 2020년 10월 Bennu의 표면을 교란하고 샘플을 수집하기 위해 TAGSAM(Touch-and-Go 샘플 획득 메커니즘 헤드)을 잠시 사용했을 때 입자가 천천히 우주로 표류하는 것을 볼 수 있을 정도로 많은 물질을 수집했습니다. 머리는 용기에 보관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과학자들은 용기를 열 때 발견한 모든 물질에 대해 빠른 분석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메커니즘 헤드 내에 있는 샘플의 대부분에 도달하기 전에도 많은 물질이 존재합니다. 모든 자료를 수집하려면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OSIRIS-REx 큐레이션 책임자인 크리스토퍼 스니드(Christopher Snead)는 성명에서 “가장 큰 문제는 자료가 너무 많아서 수집하는 데 예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TAGSAM 헤드 외부에는 그 자체로 흥미로운 자료가 많이 있습니다. 그 모든 자료가 거기에 있다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실제 소행성 샘플은 10월 11일 NASA 생방송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TAGSAM 헤드는 조심스러운 분해를 위해 새로운 특수 글로브박스로 이동되어 내부 샘플이 공개됩니다.

한편, TAGSAM 헤드 외부에서 채취한 샘플에 대한 빠른 관찰 분석이 진행 중이며, Bennu에서 수집한 물질을 통해 초기 결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